슬릭 코치

이원준

(현) 슬릭프로젝트 메인 코치
07' 아시아핀수영대회 대표팀
생활체육지도사 2급 (보디빌딩)

간단한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즐겁게 슬릭프로젝트에서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있는 이원준 코치라고 합니다.

운동을 가르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한가지만 말해주세요.

형식적인 부분이지만 '자세+동기부여'죠. 자세는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이고 무거운 중량, 어려운 동작들을 수행한다고해서 효과를 볼 순 없죠. 하지만 기본적인 자세여도 정확하게 한다면 무거운 중량을 들고 하는 것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죠. 또한 동기부여는 10개가 아닌 12개를 할 수 있게 만드는 에너지 같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동기부여는 저에게 맡겨 주세요!!!

'이것만큼은 내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운동’이 있다면?

"맨몸 운동을 좋아해요! 버피, 스쿼트, 철봉 동작들 !!!
내 몸무게를 활용해서 운동을 잘한다면 일상생활에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죠!!!
다음에 보여드리겠습니다."

운동을 제외하고 코치님만의 특별한 자랑거리나 특기가 있으신가요?

"저는 예능프로를 좋아해요. 그래서 제 스스로는 유머러스하다고 생각합니다.
운동할 때 화목한 분위기 또한 중요하니 유머러스한 말주변 향상을 위해 예능프로를 즐기고 있습니다. 라디오스타 강추"

나에게 운동이란 OO이다.

"저에게 운동은 알람시계 같은 거에요.
여러분도 알람 없으면 못일어나죠?? 저 또한 운동을 하루라도 안하면 무기력하고 해야할 일을 안 한 느낌입니다. 중독이라기 보단 관리 또는 삶의 원동력이죠!!! 에너지 충전!"

버디들이 불러줬으면 하는 별명이 있으신가요?

어려서부터 별명이 없던 편이라… 별명이라기 보단 원준코치의 약자 “원코” 라고 불러주면 서로 너무 딱딱해지지 않겠죠??? 때론 엄격해질 때도 있지만 친구 같은 코치가 되고 싶어요~~~ 애칭

좌우명이나 가장 좋아하는 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내가 오늘 흘린 땀은 나를 배신하지 않는 다는 말을 항상 기억하고 있어요.
운동하기 싫은 날에도 운동을 하게 만들거든요. 때문에 운동 전/중 에 항상 그 말을 생각하면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

좋아하는 취미나 여가활동이 있으세요?

제가 크로스핏을 전공하고 있는데, 조금 과격한 부분이 있죠. 그래서 요즘은 요가를 하고 있어요. 다양한 분야에 접근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준비운동에 스트레칭은 기본이니 항상 나태하지 않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가장 선호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일반식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은 정해져 있지 않아요. 닭가슴살도 많이 먹으면 살찌게 되어있죠.
때문에 평소에 일반식을 섭취하더라도 좋은 음식, 적적할 양을 유지하려고 노려하고 있어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우리의 몸은 건강해지니까요!!! 나물짱"

마지막으로 슬릭 버디들에게 꼭 하고 싶은 한마디는?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 땐 해야해죠. 운동은 평생하는 거에요. 돈을 주고 배우는 게 아깝게 느껴질 순 있겠지만 제대로 배워둔다면 운전면허와 같은 자격증을 부여받을 수 있죠. 우리의 건강은 나빠지긴 쉬워도 좋아지긴 어렵죠. 때문에 평소에 관리하고 노력한다면 오래살고 이뻐질 수 있습니다. (전 운동 안했으면 지금 보다 더 못난이가 되었을 듯…)